두 사람은 긴 여정을 마치고 마침내 사일런트 힐에 도착했다. 한 모텔을 거점삼고 별도로 움직이며 행동하기로 하는데. 더글라스는 레너드를 찾고 헤더는 브룩헤이븐 병원으로 향하게 된다.
인벤토리를 확인해보자. 사일런트 힐의 지도와 해리가 헤더를 위해 쓴 아빠의 노트가 들어있다. 그 안엔 헤더의 출생의 비밀에 관한 간단한 사일런트 힐의 연대기가 적혀있다.
24년 전 해리와 아내는 거리에서 한 아이를 주웠다. 그 아이가 7살이 되던 해인 17년 전, 그 아이의 바람대로 사일런트 힐에 왔고 거기서 아이를 잃어버리고 만다. 그 아이의 정체는 달리아 길레스피의 딸, 알레사 길레스피의 영혼의 일부였다. 본체와 가까워지면서 온전한 알레사로 거듭난 것. 결국 교단의 의도대로 알레사는 신을 낳게 되지만 해리는 알레사를 도와 신을 물리쳤다.
알레사는 그 모든 과정에서 자신의 엄마는 보여주지 않은 가족애라는 걸 느꼈고, 해리에게 자신의 또 다른 아기를 건네주며 숨을 거둔다. 해리가 헤더를 기르게 된 과정에는 그러한 배경이 있었다.
모텔을 나오면 사일런트 힐 특유의 짙은 안개가 시야를 가리고 있다. 북쪽으로 나와 모텔 부지를 빠져나오면 Nathan Ave.를 지나가다 Caroll St.로 빠져 내려가자. 병원은 거기 있다.
그야말로 자욱한 안개. Texxon 주유소가 나오면 좌회전한다. Heaven's Night가 있는 길목으로 붙어서 가다보면 카메라 앵글이 바뀌는 타이밍에 골목으로 들어가 건물로 진입하자.
도중에 나오는 괴물들은 무시하고 지나가도 된다.
바 테이블에서 엽총 탄약, 원형 테이블에서 구급상자와 육포를 입수하자.
스테이지에는 마리아라는 여자가 등장한다고 소개하는 포스터가 있다. 2편에 나오는 바로 그 마리아다.
서쪽 인도에 붙어서 길을 따라 쭉 내려가다보면 브룩헤이븐 병원에 도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