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면세계가 된 미드위치 초등학교. 동일한 학교 지도를 사용하지만 맵의 분위기는 완전히 바뀌었다. 열리고 잠겨있는 문도 바뀌었다. 양호실이 세이브포인트인 것은 동일. 하단 복도로 가는 문은 잠겨있으므로 상단 복도로 향하자. 복도에 그레이 차일드 2마리가 나오니 제거해주고, Storage 창고로 들어가 분홍색 고무공을 입수.
저번에 라바 스토커를 처음 봤던 창고와 Hall 홀 사이의 현관으로 들어가면 구급상자와 권총 탄약이 있다. 현관문은 거대한 팬으로 바뀌었다. 조사해보면 해리가 부주의하게 접근했다간 빨려들어갈 것 같다고 독백한다.
우측 복도로 가는 문은 잠겨있어서 홀을 통과해야 한다. 홀에는 크리퍼라고 하는 벌레 크리처들이 해리를 노리므로 재빨리 뛰어서 다른 문으로 나가자. 상단 복도로 통하는 잠긴 문을 열어주고 위쪽 교실에 진입, 책상 위에서 다른 트럼프카드와 함께 흩어져 있는 그림 카드를 획득하자.
연결된 문을 통해 아래쪽 교실로 들어가면 그레이 차일드들이 덤벼온다. 피해서 교실 아래쪽 문으로 나가 우측 복도로 나가자. 여기서 하부 복도로 이어지는 문을 통과한다. 돌아다니는 그레이 차일드를 제거해주고 양호실로 들어가 구급상자와 영양드링크를 입수, 세이브포인트를 확인하자.
학교에 들어왔던 현관으로 가보자. 바닥이 뻥 뚫려있는 기묘한 공간이 나온다. 그레이 차일드 2마리가 바로 양쪽에서 덤벼오니 조심. 구석의 휠체어 위에 놓인 앰플을 입수하자. 영양드링크<구급상자<앰플 순으로 회복 능력이 좋다.
Reception 리셉션을 통해 안쪽 방으로 들어가면 전에 그림으로 봤던 바로 그 공간이다. 소파에서 권총 탄약을 줍고 3개의 네모가 그려진 문에 위에서 얻은 그림 카드를 사용해 잠금을 해제한다. 이제 왼쪽 복도로 접근할 수 있게 됐다.
우선 여자화장실로 들어가보자. 그리고 다시 나오면 웬걸 2층 왼쪽 복도다. 2층 왼쪽 복도는 남자화장실 말고는 복도가 아예 막혀 아무데도 갈 수 없다. 남자화장실로 들어가서 권총 탄약*2과 샷건 탄약(6발)을 입수하고 다시 여자화장실로 들어가면 1층 여자화장실로 이동된다. 복도로 나오면 다시 1층 왼쪽 복도. 여자화장실을 엘리베이터처럼 이용한 셈이다.
1층 남자화장실로 들어가면 전에 골목에서 봤던 그 시체가 매달려 있다. 발 아래에는 샷건이 떨어져 있고, 옆 벽면에는 괴물이 웅크리고 있다는 피로 쓴 메시지가 남겨져 있다.
1층 왼쪽 복도는 중간이 막혀있다. 크리퍼와 그레이 차일드가 있는 아래쪽 교직원실을 통과해 위쪽 교직원실로 이동하자. 의자 위에 놓인 권총 탄약을 입수하고 나가려고 하면 파란 전화기가 갑자기 울린다. 멈칫 하더니 가서 전화를 받는 해리. 그건 바로 쉐릴의 목소리였다. 도와달라고, 어디 있냐고 소리치는 쉐릴. 해리는 쉐릴의 목소리는 분명하지만 이 모든 분위기 때문에 확신이 없는 것 같다.
다시 복도로 나와서 상단 복도로 통하는 문의 잠금을 해제해주고 계단을 통해 옥상까지 쭉 올라가자.
올라온 옥상 맞은편에는 밸브가, 그 오른편에는 배수구가 뚫려있다. 배수로가 이어지는 길을 보면 핏자국 근처에 배수구가 하나 더 있는데, 이 안에 열쇠가 걸린 게 보인다.
밸브를 돌려보면 물이 흐르다가 배수구로 다 빠져버린다. 여길 아까 얻어둔 고무공으로 막아주고 밸브를 다시 열어주면 물이 흘러 열쇠를 배수로 아래로 보내버린다. 열쇠는 정원에 있다. 이게 있어야 2층 수색이 가능하므로 계단을 통해 내려가 정원으로 가 우측 상단 구석의 배수로에서 교실 열쇠를 입수. 다시 계단을 통해 2층으로 돌아가자.
2층 왼쪽 복도로 돌아왔으면 벤치에서 영양드링크를 입수하고 위쪽 교실을 지나 아래쪽 교실로 향하자. 위쪽 교실에는 그레이 차일드 3마리와 권총 탄약이, 아래쪽 교실에는 샷건 탄약이 있다. 다시 복도로 나와 그레이 차일드와 크리퍼를 지나 하단 복도로 들어간다.
덤벼오는 크리처들을 처치하고 라커룸에 들어가면 예전처럼 뭔가 쿵쿵대는 소리가 난다. 고양이가 나왔던 그 라커를 조사해보면 고양이는 없고 흥건한 피가 쏟아진다. 돌아가는 길에 갑자기 라커가 열리며 시체가 나오고 바닥에 도서관 준비실 열쇠가 같이 떨어진다.
오른쪽 복도로 가는 길은 잠겨있어 갈 수가 없으므로 왼쪽 복도의 교실을 거쳐 상단 복도로 가자. 여기도 마찬가지로 오른쪽 복도는 잠겼지만 열쇠를 사용해 도서관 준비실로 들어갈 수 있다. 안에는 구급상자와 그 안쪽 매달린 시체 옆의 책에서 폴터가이스트 현상에 대한 짤막한 이야기를 읽어볼 수 있다.
도서관으로 나오면 권총 탄약과 이번엔 도마뱀 괴물에 관한 이야기가 담긴 책이 있다. 사냥꾼이 도마뱀을 도발해 입을 벌린 괴물에게 화살을 쏴 한 방에 처치했다는 내용이다.
오른쪽 복도로 나가자. 복도 중간은 또 막혀있으므로 교실을 통해 지나가야 한다. 아까 얻은 교실 열쇠는 2개의 교실 문 중에 위쪽에 있는 문만 열 수 있다. 그레이 차일드를 피해 바로 아래쪽 교실까지 내려가자. 의자에 놓인 영양드링크를 챙기고 나가 복도 안쪽에 있는 벤치에서 영양드링크를 하나 더 입수, 그리고 계단으로 1층까지 내려간다.
하단 복도로 나가는 잠긴 문을 열어주고 필요하면 양호실에 가서 저장하자. 곧 보스전이다.
지하층으로 내려가 창고에서 샷건 탄약*2과 앰플을 획득한다. 보일러실로 향하면 전과 달리 밸브 퍼즐이 있는 게 보일 것이다. 좌우의 밸브를 돌려 중앙의 개찰구를 열어야 한다. 두 개의 개찰구가 맞물려 있고 서로 돌아가는 속도가 다르다.
오른쪽 밸브는 왼쪽으로 2번, 왼쪽 밸브는 오른쪽으로 1번 돌려주면 열린다. 안에 들어가면 갑자기 바닥이 엘리베이터처럼 작동해 해리를 끝없는 지하까지 내려보낸다.
어둠 속에 웅크리고 있던 굶주린 짐승은 바로 이 녀석이었다. 보일러를 작동시키면서 이 괴물이 깨어난 것이다.
이 보스의 이름은 스플릿 헤드 리자드. 녀석은 침을 줄줄 흘리면서 어기적거리며 다가와 해리에게 박치기를 한다. 그레이 차일드의 칼에 찔려도 크게 아파하는 기색이 없었던 해리가 이 녀석에게 받치면 엄청 아파한다. 실제로 깎이는 체력도 크기 때문에 조심하자. 걸어다니는 모습에 비해 이동 거리가 크기 때문에 거리를 벌려도 금방 따라잡힌다.
샷건을 장비하고 노멀 난이도 기준 6방을 쏘면 놈이 멈춰서서 입을 벌리고 그르릉거린다. 이때부터는 해리를 향해 다가와 아가리를 크게 벌리고 한입에 삼키려고 하는데, 이때 뒷걸음질로 거리를 벌리며 샷건 2방을 쏴주면 다시 닫는다.
이를 반복하다보면 게임이 느려지면서 보스가 쓰러진 걸 보여준다. 놈은 아가리를 벌린 채로 천천히 무너지며 그대로 죽는다.
도마뱀 괴물이 사라지자 이면세계도 같이 사라지고 해리는 어느새 보일러실에 와있다. 그런 해리 앞에 갑자기 모습을 드러낸 한 소녀는 해리를 보고 놀라서 자리에서 일어난 후 금세 사라져버린다.
해리도 이 모습을 봤다. 별안간 나타난 여자아이는 누구인지 궁금해하지만 그저 또 다른 미스테리일 뿐이다. 소녀가 있던 자리에서 K. 고든 열쇠를 줍고 올라가면 해리가 교회 종소리를 눈치챈다. 지도상에 표시되는 곳은 발칸 교회. 다음 목적지는 그곳이다.
떠나기 전에 양호실에서 세이브하는 걸 잊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