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의 노파는 왜 병원으로 가야 한다고 했던 걸까? 리셉션 카운터에서 세이브포인트를 확인하고 복도를 돌아서 리셉션 안쪽 방으로 들어가보자. 카운터 너머에는 지도가 붙어있지만 여기서는 손이 닿지 않는다. 코너를 돌 때쯤 총성이 몇 차례 더 울린다.

 

해리가 안에 들어가서 본 것은 양복을 입은 남자가 에어 스크리머 한 마리를 죽인 모습이다. 남자는 해리를 보고 또 괴물인 줄 알고 총을 쏘지만 빗나간다. 다행히 해리가 사람인 걸 알아보고 통성명을 하는 두 사람.

 

그의 이름은 마이클 카우프만, 이 병원에서 일하는 사람이다. 잠깐 낮잠을 자고 일어났을 뿐인데 처음 보는 괴물이 마을을 돌아다니고 있다. 이런 괴물을 본 적이나 있냐며 넌더리를 낸다. 해리는 딸을 찾으러 온 관광객이라며 혹시 여자아이를 본 적이 없냐고 묻지만 마이클은 고개를 젓는다. 이윽고 그는 이런 곳에서 가만히 앉아있을 수 없다고, 행운을 빈다며 자리를 뜬다.

캐비넷 왼편의 문을 열고 들어가면 카운터다. 오른쪽에서 구급상자와 왼쪽 벽에서 병원 지도를 획득하자.

 

이제 지도를 보고 동쪽 복도까지 나가자.

Doctor's Office에 들어가 Conference Room 문 옆에서 병원 지하실 지도를 입수하고 들어가 테이블 저편에 놓인 지하실 열쇠를 입수한다. 주방으로 이동하면 영양드링크와 구석에서 플라스틱 병을 입수할 수 있다.

 

Director's Office에 가보자. 굉장히 어질러져 있는데, 안쪽 데스크 쪽으로 들어가면 바닥에 무언가 붉은 액체가 든 병이 박살난 게 보인다. 이를 조사해보면 누군가 목적을 갖고 병을 깬 흔적이라고 독백한다. 여기서 플라스틱 병을 사용하면 이 액체를 담아 알 수 없는 액체를 입수할 수 있다. 이 아이템은 엔딩 분기를 가르는 중요한 아이템이다.

복도로 나와 더 안쪽으로 들어가 엘리베이터를 조사해보면 동력이 들어오지 않아 작동하지 않는다고 한다. 지하실 열쇠를 사용해 지하로 내려가자.

 

복도에 크리퍼 3마리가 돌아다니고 있다. Generator Room에 들어가서 발전기를 작동시켜주면 엘리베이터가 작동한다. 이걸 키면 엘리베이터 뿐만 아니라 ICU와 수술실에도 전기가 공급된다고 한다.

이제 엘리베이터로 이동해 2층과 3층을 확인해보자. 둘 다 확인해봐야 한다. 두 층 다 복도로 이어지는 양쪽문은 걸쇠가 걸려 열 수가 없는 상태. 소득 없이 엘리베이터로 돌아오면 별안간 원래 없던 4층 버튼이 생겨있다. 이걸 누르면 컷신이 나온다.

 

해리가 예전에 보일러실에서 봤던 여자아이가 어딘가에 들어가고 있는 장면이다. 컷신이 끝나면 병원 이면세계가 시작된다.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