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 구역이 이면세계가 됐다. 그리 길지 않은 파트이므로 빠르게 넘어가자. W. Sandford St. 길을 따라 이동하다 남쪽의 선착장으로 빠지면 된다. 그렇게 가기 전에 먼저 길 북쪽에 붙어 가다보면 롬퍼들이 돌아다니는 우회전 코너가 있는데, 들어가면 길 끝에 샷건 탄약영양드링크가 있다. 불을 끄고 다니면 어그로가 좀 덜 끌리니 참고.

 

이제 부두를 따라 쭉 이동해보자. 가는 길에 나이트 플러터, 롬퍼, 웜헤드가 나타난다. 왼편 계단을 내려가면 정박되어 있는 배에 들어갈 수 있다.

배 안에는 시빌이 와있었다. 여기까지 어떻게 온 거냐는 해리의 물음에 하수도를 통해서 왔다고. 펜스를 끊어놓은 게 당신이냐고 묻자 해리가 수긍한다.

 

시빌은 아직도 이 마을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한 지식이 없다. 해리는 처음엔 자기가 미친 건줄 알았지만 이제는 확실하게 말할 수 있다며, 자기를 꼭 믿어달라는 말을 먼저 하고 이야기를 시작한다. 이곳은 누군가의 악몽이 현실로 기어나오고 있는 곳이다. 마을이 어둠에 삼켜지고 있다는 달리아 길레스피의 말도 말 그대로의 뜻이었다. 쉐릴은 "이면세계"에 있고 자신의 도움을 기다리고 있다는 강한 확신이 든다는 해리.

 

시빌은 그런 해리를 측은하게 여기며 너무 많은 일이 한 번에 일어나 피곤한 거라고 걱정해준다. 그때 달리아 길레스피가 나타난다. 달리아는 여자아이의 모습을 한 악마가 이 마을을 어둠으로 삼키고 모두를 죽일 거라고, 그 악마를 막을 수 있는 유일한 희망은 해리 뿐이라고 떠든다.

 

아직 늦지 않았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등대와 놀이공원의 중심부로 가야 한다는데. 시빌은 해리와 달리아의 말이 무슨 뜻인지 이해되지 않지만, 쉐릴을 구할 기회가 있다면 돕겠다며 자신이 놀이공원으로 향하겠다고 말한다. 해리는 등대로 가야 한다. 그렇게 시빌과 달리아는 자리를 떠난다.

배에서 나가기 전에 먼저 권총 탄약, 라이플 탄약, 영양드링크를 입수하고 세이브포인트를 확인한 뒤 나가자. 시빌이 나간 문 말고 다른 문으로 나오면 반대편으로 나올 수 있다.

 

등대까지 가는 길엔 적들이 엄청나게 많이 등장한다. 나이트 플러터는 사방에서 날아들지, 웜헤드와 롬퍼는 길도 좁은데 2마리씩 등장하기 때문에 그냥 무시하고 달려나가는 것도 쉽지 않다. 적당히 응사하며 등대로 향하자.

 

등대에 거의 다 도착하면 계단을 올라가서 웜헤드 2마리가 지키는 등대로 들어가야 하는데, 계단을 올라가기 전에 직진하면 나이트 플러터 2마리가 지키는 구급상자가 나온다. 체력 손실이 커서 이걸 줍는 즉시 사용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꼭 먹을 필요는 없다.

 

등대로 들어가면 세이브포인트가 있다. 나선계단을 위로 오르면 그곳엔 거대한 메타트론의 인장이 그려져 있다. 달리아의 말에 의하면 이 "사마엘의 표식"이 마을을 지옥에 갇혀있게 만드는 봉인이라고 한다. 그곳엔 학교에서 봤던 여자아이가 서있었다. 하지만 해리가 손을 뻗자 여자아이, 알레사는 신기루처럼 사라진다.

등대엔 더 이상 볼일이 없다. 해리는 너무 늦은 게 아닌가 걱정하며 시빌과 합류하러 배로 돌아가기로 한다. 다시 계단을 내려와 등대 앞 거리를 달려보자. 왔던 길을 다 돌아가지 않아도 자동으로 배에 도착한다.

 

시빌은 아직 도착하지 않았다. 거리 차이가 얼마나 나는데 벌써 들렀다 올 거라고 생각하는 건지... 해리는 아무튼 시빌을 찾으러 놀이공원으로 향하기로 한다. 달리아의 말에 따르면 악마에 대항하기 위해선 그녀가 건네준 정사면체인 플라워가 필요하다고 한다. 시빌에겐 그게 없으니 무슨 위험에 처할지 모른다.

 

이제 왔던 길을 거슬러 올라가 Sandford St. 서쪽으로 향해야 한다. 크리쳐가 등장하는 건 동일하니 조심하면서, 서쪽 끝으로 향해보자. 길목은 끊겨있기 때문에 곧바로 넘어갈 수 없고, 길 북쪽에 있는 하수도를 이용해야 한다.

내려가면 시빌이 물에 안 빠지려고 조심스레 이동하다가 누군가에 의해 밀쳐지는 컷신이 잠깐 나온다.

 

하수도 구역은 굉장히 짧으니 어렵지 않다. 내려오자마자 왼편에서 하수도 지도를 입수하자. 이곳은 바닥이며 벽이며 할 것 없이 메타트론의 인장으로 가득하다. 첫 번째 문을 지나자마자 몇 걸음 뒤에 행드 스크래쳐가 천장에 2마리, 바닥에 1마리 있는 걸 L2를 눌러 볼 수 있다.

 

터널 끝까지 가지 않고 도중에 오른쪽의 길을 통해 빠지면 중앙 터널로 나온다. 직진하면 막힌 길 끝에서 영양드링크 하나를 입수 가능. 중앙 터널 남쪽으로 내려가면 영양드링크권총 탄약이 놓여있다.

중앙 터널 북쪽으로 이동하다 왼쪽으로 꺾어 직진하면 놀이공원으로 이어지는 사다리가 나온다. 이 길목부터 멈블러라고 하는 새로운 크리쳐가 등장한다. 양손에 큰 가시가 달린, 머리가 없는 작은 곰인형처럼 생긴 크리쳐다. 행드 스크래쳐도 등장하는데 크게 상대할 필요는 없으니 무시하고 달려서 나가자.

 

서쪽 터널 길목에 멈블러들이 좁은 길을 가로막고 있는 경우가 있는데 샷건으로 날려버리고 넘어가도 된다. 이 터널을 통과하는 중에 배경음악이 마치 뭔가가 쫓아오듯 빠른 템포로 변한다. 이 길목이 굉장히 좁아서 적들에게 둘러싸이면 곤란하므로 빠르게 지나치자.

 

터널을 통과하면 회전목마의 말들이 나와있는 게 보인다.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면 드디어 막바지 챕터에 다다른다.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