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칼렛을 쓰러트리고 정신을 잃었던 알렉스가 깨어난 곳은 다시 피치 의사의 사무실, 스칼렛을 위한 방이었다. 바닥에 스칼렛이 좋아했던 인형이 머리가 떨어진 채 놓여있다. 그 옆에서 설립자들의 열쇠를 입수. 스칼렛전에서 줍지 못한 그 열쇠다.

 

알렉스는 열쇠의 문양을 어디선가 본 기억이 난다며, 어릴 적 타운홀에서 봤던 기억을 떠올린다. 열쇠를 사용하려면 타운홀까지 가야 한다. 가는 길에는 쉬즘이 등장하지만 굳이 상대할 필요 없이 건물로 뛰어들어가면 된다.

 

타운홀에 들어오면 우선 정문과 양쪽문이 있는데, 정문은 잠겨있으므로 양쪽문으로 가보자. ㄷ자로 연결된 통로다. 왼쪽으로 들어가면 멀리서 스모그가 접근해온다. 왼쪽 첫 번째 문을 도끼로 열고 들어가면 알렉스 셰퍼드의 조상 할아버지의 액자가 놓여있다. 마을 설립 150주년이라 했으니 몇 세대 위인지 짐작이 간다. 알렉스는 그의 액자가 왜 이런 곳에 보관되어 있는지 의아해한다.

 

복도 안쪽으로 들어가면 문 2개가 있다. 왼쪽에는 세이브포인트가 있고 그중 하나에 세럼이 있으니 챙겨두자.

타운홀 중앙으로 들어오면 알렉스의 엄마와 엘의 엄마가 알렉스의 집에서 대화 중인 장면이 담긴 사진이 놓여있다. 단상 뒤쪽에는 150년 전 이곳에 자리잡은 셰퍼드스 글렌에 대한 이야기가 짧게 담겨있다. 본디 작은 마을에서 지금까지 발전한 걸 보면 설립자들이 자랑스러워 할 거라는 내용.

 

이 방에는 3개의 액자가 걸려있다. 하나씩 조사해보면 홀로웨이 가문, 바틀렛 가문, 피치 가문의 것이다. 또 다른 설립자인 셰퍼드 가문의 것은 없는데, 이는 누군가 액자를 떼어내 다른 방에 가져다두었기 때문. 단상에 있는 열쇠구멍에 열쇠를 사용하면 방 중앙에 숨겨진 계단이 드러난다.

 

이를 따라가보면 안쪽에서 너즈 3마리가 등장한다. 좁은 통로를 지나올 텐데, 불을 끄고 걸으면서 하나씩 도끼로 제거하며 들어가자. 오른편에서 의식용 단검을 입수 가능. 알렉스는 단검의 손잡이를 보며 어릴 때 아빠가 사냥감 처리실을 열고 들어왔던 자신을 혼냈던 기억을 떠올린다. 이 단검은 그 방의 손잡이였다.

 

방에 4개의 책이 있다. 하나씩 읽어보면 '교리'를 집행함에는 어떤 망설임도 있어서는 아니 되며 이를 집행함으로써 마을의 번영을 유지할 수 있다는 내용이다. 책들은 교리가 그 누구에게도 방해받아선 안 된다는 것을 계속 강조한다.

들어온 곳 맞은편 벽에 잘 보이진 않지만 의식용 단검을 열쇠로써 여는 문이 있다. 문을 열고 복도를 지나면 사다리를 통해 로즈우드 하이츠 공동묘지로 올라갈 수 있다.

 

올라오면 피치 가문의 선조인 코넬리우스 피치의 관이 있는 방이다. 아이의 그림이 붙어있으니 입수하고 방을 살펴보자. 전에 잠겨있어서 열 수 없었던 바로 그 묘실이다. 바깥에는 스모그가 돌아다니고 있으니 처치, 나온 곳 맞은편의 묘실도 단검으로 열고 들어가 세럼을 입수한 뒤 나오자.

 

묘지를 거슬러 올라가면 가족묘실로 가는 길이 약간 바뀌어 있다. 그 안에 스모그 2마리가 있으니 처치하고 길 끝에서 구급상자 샷건 탄약을 입수한다. 가족묘실로 가는 길에 올라와 배회하는 스모그를 처치하고 나무판자로 막혀있던 묘실에 들어간다.

그 안에서 크롬해머 피스톨을 챙기자. 기본 권총보다 피해량도 높고 장탄수도 12발이다.

 

세이브포인트를 지나 저번에 페럴을 처치하고 분수대를 조사했던 곳으로 내려가면 페럴 2마리가 덤벼온다. 그냥 무시하고 뛰어서 반대편으로 올라가면 알렉스의 집 뒷마당으로 돌아갈 수 있다.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