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여덟 번째 던전에 방문할 차례가 되었다. 던전 위치는 초반 지역인 N7에 있다. 예전에도 언급했던 부분인데, 길을 가로막고 있는 나무를 랜턴으로 불태우면 던전으로 들어가는 계단이 나온다.

시작 지점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열쇠가 있는 어두운 방이다. 키이스와 졸을 상대하며 열쇠를 챙기고 돌아오자.

 

시작 지점 왼쪽으로 이동하면 테스티탄트와 투사체 석상이 있다. 이 테스티탄트는 머리 중 하나라도 없어지면 빠르게 움직이기 시작한다. 폭탄으로 한 방에 제거하는 것을 잘 노려보도록 하자.

 

여기서 왼쪽으로 한 번 더 이동한 후 적들을 모두 처치하고 왼쪽 끄트머리 블럭을 밀어내고 비밀통로로 들어간다.

안에는 마도서가 놓여있다. 매지컬로드의 공격에 불꽃이 추가된다. 적에게 맞든 벽에 맞든 링크의 공격이 멈춘 그곳에 불꽃이 남아 그곳을 지나는 적들에게 미미하지만 추가 피해를 준다.

 

이 불꽃은 랜턴 대용으로도 쓸 수 있기 때문에 매지컬로드만 장비해두면 매번 어두운 방을 밝히기 위해 장비를 바꾸는 수고를 덜 수 있다.

다시 시작 지점으로 돌아가 이번엔 위로 올라간다. 테스티탄트 한 마리가 방을 지키고 있지만 그냥 무시하고 위쪽 벽을 부수고 지나가면 그만이다.

 

올라온 곳엔 타트넉이 잔뜩 모여있다. 거기에 귀퉁이마다 투사체 석상도 있어 난이도가 다소 높은 방. 타트넉들은 모두 처치하면 열쇠가 드랍된다. 오른쪽 어두운 방으로 들어가 폴스보이스는 무시하고 나침반만 챙겨 나오자.

 

다시 타트넉 방에서 왼쪽으로 이동하면 열쇠가, 한 번 더 왼쪽으로 이동하면 타트넉과 투사체 석상이 있고 모두 잡으면 열쇠가 나오는 방이다. 열쇠가 충분하다면 그냥 스킵하고 타트넉 방에서 바로 위로 올라가도 된다.

블루 타트넉과 석상이 있던 방에서 위로 올라오면 타느넉과 기브도가 있다. 왼쪽 방에는 블루 고마가 있고 그 위쪽으로 "데스 마운틴에서 화살을 찾아라"라는 팁을 주는 할아버지가 있지만 굳이 들르지 않아도 된다. 블루 고마를 잡아보고 싶다면, 이번에는 뜬 눈에 화살 3방을 맞춰야 한다.

 

타트넉과 기브도가 있는 방에서 위로 올라가면 또 타트넉과 석상이 여럿 등장한다. 모두 제거하면 문이 열리지만, 그쪽 말고 위쪽 벽에 폭탄으로 구멍을 뚫고 들어가자.

구멍을 뚫고 올라오면 세 번째 테스티탄트가 등장하며 이 녀석을 처치해야 지도가 드랍된다.

 

여기서 왼쪽 벽을 뚫고 들어가면 10 루피가 들어있는 방이 나온다. 테스티탄트 위쪽 방은 십자가형으로 배치되어 있다. 가볼만한 곳은 폴스보이스와 타트넉이 있는 오른쪽 방.

모든 적을 잡고 왼쪽 블럭을 밀고 계단을 내려가면 매지컬열쇠를 얻을 수 있다. 이게 있으면 이제부터 잠긴 문을 마음대로 열고다닐 수 있게 되므로 열쇠가 필요없어진다.

 

여기까지 확인했다면 다시 세 번째 테스티탄트 이전 방으로 돌아가 오른쪽 방으로 향하자. 타트넉, 기브도, 버블을 통과해 키이스가 나오는 지하통로를 지나가면 지상으로는 이어져 있지 않은 던전의 서쪽에 도착한다.

그렇게 도착한 방에는 폴스보이스가 무려 8마리나 있다. 이리저리 폴짝폴짝 뛰어다니는 놈들을 모두 잡아야 왼쪽 방의 문이 열린다. 방 구석에는 열쇠가 있지만 이제는 필요없다.

 

왼쪽 방에는 다수의 타트넉, 투사체 석상과 열쇠가 있다. 그냥 무시하고 위로 올라가도 된다.

 

이 방에는 할아버지가 "라이온의 열쇠를 찾아라"는 힌트를 주는데 이미 먹고 온 매지컬열쇠가 그것이다.

 

여기서 오른편으로 가면 마지막 던전 보스, 글리오크가 등장한다. 이번에도 머리가 3개다. 어차피 트라이포스 조각을 주우면 체력이 모두 회복되기 때문에 속전속결로 처치하자. 머리를 오른편이나 왼편에 두고 검기를 쏘면서 아래로 살짝살짝 투사체를 피해주면 된다.

 

처치 시 마지막 생명의 그릇이 드랍된다. 이것으로 링크의 하트가 20개가 되었다.

위쪽 방으로 이동해 마지막 8번째 지혜의 트라이포스 조각을 획득하자.

 

남은 것은 젤다 공주를 납치해간 가논을 찾아 물리치고 공주를 구출하는 것 뿐이다.

 

목차